울산광역시특수교육지원센터 로고이미지

보도자료실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울산특수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순회 치료지원
작성자 울산광역시특수교육지원센터 등록일 16.08.15 조회수 693

울산광역시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박향미, 이하 센터)는 오는 14일부터 2017228일까지 고등학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32개교 103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순회 치료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치료지원 대상학생은 지난 1월부터 이루어진 위촉의사를 포함한 전문 치료사들의 진단평가 및 협의회를 통해 선정됐다.

 

치료지원은 특수교육 지원체제 강화를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권 보장과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장애학생의 개별적 특성에 맞는 물리언어작업치료지원 영역으로 주 250분 기준으로 지원된다.

센터에서는 치료지원의 질적 서비스 향상과 치료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치료사 오리엔테이션, 2회 치료사 연수 및 공개치료지원을 실시하는 등 매년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개별 학생의 치료지원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각 치료 영역별로 치료지원 개별화교육계획을 수립하여 교육에 임하는 등 체계적인 치료지원에 역점을 두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 지도 능력을 신장하고 질 높은 맞춤형 치료를 지원하여 교육 현장의 만족도를 높힐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2018 통합교육 및 장애인권 연수 실시